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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용정보 제공 · 이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

(1)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·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.

고객은 영업장·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)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(이하 '본인정보')를 제휴·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)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 상품소개 및 구매권유(이하 '마케팅')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·부가서비스 및 신상품·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(2)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상의 고객 권리

가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- 신청방법
ㅇ 당사실(지점) :
전화번호 : ☏ 02-6330-0114
홈페이지 : http://www.kdbc.co.kr
본점주소 :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
부산지점주소 :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136 한국산업은행 8층

나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 36조에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·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·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·주소·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다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 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.
(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)

- 신청방법
ㅇ 당사실(지점) :
전화번호 : ☏ 02-6330-0114
홈페이지 : http://www.kdbc.co.kr
본점주소 :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
부산지점주소 :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136 한국산업은행 8층
- 신청자 제한 :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- 연락처
ㅇ 당사 개인신용정보 관리·보호인 연락처 :
02-6330-0114 (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0)
ㅇ 여신금융협회 개인정보 보호인 연락처 :
02-2011-0728/0745 (서울시 중구 다동길 43 한외빌딩 13층)
ㅇ 금융감독원 정보보호 담당자 연락처 :
(국번없이)1332 (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97번지)

라.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 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- 신청방법
ㅇ 당사실(지점) :
전화번호 : ☏ 02-6330-0114
홈페이지 : http://www.kdbc.co.kr
본점주소 :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
부산지점주소 :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136 한국산업은행 8층

마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 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- 연락처
ㅇ한국신용정보(주) :
02-2122-4000 인터넷 (http://www.nice.co.kr)
ㅇ한국신용평가정보(주) :
02-3771-1000 인터넷 (http://www.kisinfo.com)
ㅇ서울신용평가정보(주) :
02-3455-5000 인터넷 (http://www.sci.co.kr)
ㅇ한국개인신용(주) :
02-708-1000 인터넷 (http://www.kcb4u.com)

바. 본인정보의 유출 시 피해보상

산은캐피탈 주식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(3)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- 연락처

ㅇ 당사 고객 정보관리·담당자 연락처 :
02-6330-0114, 0357
ㅇ 협회 개인신용정보 보호 담당자 연락처 :
02-2011-0728, 0745
ㅇ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 보호 담당자 연락처 :
02-3145-7111
  • 철회신청서 다운로드(HWP)
  • 철회신청서 다운로드(HWP97)
  • 철회신청서 다운로드(DOC)

전화거부 및 동의철회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아래 메일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.

접수 e-mail| 고객의 권리 담당자 앞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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